드디어 종이의 집 한국판이 6월 24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스페인 드라마인 종이의 집(La Casa de PApel)의 리메이크작으로 우리나라의 배경에 맞게 연출되어 넷플릭스에서 시리즈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라는 제목으로 방영 예정입니다. 한국판 종이의 집의 등장인물과 출연진, 원작과의 차이 등 관련 정보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이의 집 한국판 등장인물
통일을 앞둔 미래의 한반도를 배경으로 '교수' 불리는 인물이 남과 북의 노련한 도둑들을 모아 희대의 인질극을 꾸밉니다. 이 작전의 목표는 갓 찍어낸 지폐를 훔쳐 무사히 탈출하는 것!
스페인 종이의 집의 등장인물과 같은 이름으로 한국판에서도 나라의 이름을 딴 등장인물이 나오며, 출연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이름인 배역도 있음)
가장 먼저 모든 것을 계획하고, 감독하는 천재인 교수 역에 유지태
등장인물, 출연진
베를린 역 박해수
도쿄 역 전종서
모스크바 역 이원종
덴버 역 김지훈
나이로비 역 장윤주
리우 역 이현우
헬싱키 역 김지훈(덴버 역과 동명이인)
오슬로 역 이규호
스페인판의 리스본(라켈 무리요)의 배역은 한국판에서 선우진이라는 이름으로 김윤진
기동타격대의 리더인 수아레즈 역은 차무혁으로 배우 김성오
조폐국장인 아르투로 역에는 조영민으로 바뀌어 박명훈
조폐국 직원(경리담당)이던 모니카 역인 윤미선 역할에는 이주빈
이렇게 종이의 집의 한국판과 스페인판을 비교하여 등장인물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한국판 종이의 집에는 오리지널 종이의 집에서는 없었던 히든 캐릭터인 "서울"이 등장한다고 하는데, 배우 임지연이 출연 예정이라서 그 역할과 배역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종이의 집 한국판 정보 정리
한국판의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장르는 스릴러, 범죄, 서스펜스, 액션이며 파트 1로 2022년 6월 24일 공개, 파트 2는 2022년 하반기 공개 예정입니다. 각 파트는 6부작으로 구성되며 스트리밍은 독점으로 넷플릭스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시청등급은 청소년 관람 불가이고, 종이의 집의 촬영지 중 한 곳은 강원도 홍천 백양치터널이라고 합니다.
종이의 집 원작과 차이점
▶ 원작에서는 살바도르 달리의 가면을, 한국판은 한국식 탈인 하회탈
▶ 원작은 현실의 스페인과 비슷한 시대상이나 한국판은 통일 직전의 한국으로 통일 화폐가 통용되기 직전에 강도짓을 한다는 설정
▶ 원작은 스페인 마드리드 조폐국이 무대라서 실제 시내 지하철로 현실감을, 한국판은 조폐국을 타깃으로 삼는 것은 동일하나 JEA라는 가상의 통일 시범 지구를 배경으로 한 도시가 배경
원작인 스페인판 종이의 집 시리즈를 가족들과 재미있게 보아서 이번에 리메이크된 한국판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파트가 기대가 되네요. 종이의 집 등장인물과 배경 등 비교하면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